질의/응답

  1. YoYo09 2012.11.26 19:4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밑에 푸시알람이 오지않아 글 남겼던 사용자입니다.(옵2x , ICS 사용중)
    이번 2.0.5 로 업데이트 하고 인증도 다시 해보았지만 여전히 푸시알람이 울리지않네요.
    (자동추척 가능한 우체국택배로 확인)

    혹시나 동기화 설정을 안하고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건가 해서 동기화도 다시 켜주고
    사용중인데도 마찬가지로 택배상황 업데이트 되어도 전혀 푸시알람이 오지않네요.

    알람이 없더라도 택배상황이 갱신되면 배송중이란 글씨에 N마크가 뜨는걸로 알고있는데
    전 마크조차 뜨질않는다는.

    왜 그러는걸까요? 무슨 문제가 있어서 그러는건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 스윗트래커 2012.11.27 22:06 신고  수정/삭제

      고객님.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푸시 알람은 한시간 간격으로 체크해서 보내드리는건데요..
      만약 보내드리는 시간 간격 안에 조회를 하시게 되면 변경이 반영되어 버리니까 푸시 알람이 안가게 되겠지요.

      테스트를 해보시려면요..
      네이버 지식인에서 대한통운이나 우체국을 치시구요...
      이것을 최신 순으로 보면 고객님들이 질문을 하는 송장번호가 여러개 있을거예요..
      이 중에서 완료되지 않은 걸 찾아서 이걸 한 번 등록해두고 보시면 푸시알람이 오는 것을 보시게 될겁니다.
      혹시 메일로 문의 주시면 저희가 송장번호를 몇개 알려드릴테니 한번 테스트 해보시겠어요??

      감사합니다.

      파슬트레이스팀 올림

  2. 궁금이 2012.11.22 19:3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이번 업그레이드에 대해 상당히 불만이 있는 사용자인데요.

    인증이 없으면 앱자체를 사용 못한다는 것이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

    자동으로 받기를 원하지 않는 사용자도 분명 존재합니다. (저처럼)

    편리한 기능일 수도 있지만, 그러한 기능이 모두에게 '선물'만은 아니라는 것이지요.

    인증을 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게도 만들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증없이 기존처럼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만들어주세요. google play review가 상당히 안좋은 것은 아시나요.

    P.S. "구글 검색을 해보면 거의 전국민의 전화번호"라니.....
    (전화번호만으로는 개인정보로 볼 수 없다 하더라도 )너무 안이하게 생각하시는 것 같아서 실망입니다.
    그렇게 따지면 이름도 널렸고, 아이디도 온라인에 널렸고 송장번호도 널렸고 뭐 어때요.
    어차피 각각은 개인정보가 아닌데...... 비약이 심한가요? 보안에 신경을 쓴다면서 온라인에 널렸으니 문제 없다는 생각은 모순에 빠지지 않는지요.
    실망입니다.
    정말 실망입니다.
    정~말 실망입니다.




    • 파슬트레이스 2012.11.23 16:33 신고  수정/삭제

      고객님.
      업그레이드에 불편을 느끼셔서 죄송합니다.
      저희들이 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님들께서 이것 믿지 못하신다 하니...
      저희로서도 답답할 노릇이네요.

      그러나 나날이 늘어가는 택배 관련 범죄와 열악한 택배업계의 상황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어렵게 결정한 문제였기에 저희로서는 이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고객님은 배송원을 믿지 못해 문을 못열고, 그러다보니 배송원은 기껏 몇 백원도 못받는 한 건 배달을 위해 몇 번을 더 왔다 갔다 하는 어려움들이 나날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모두들 아파트같이 좋은 환경에서 택배를 받는 것이 아닌데... 고객님과 연락도 안되니 어디에 택배를 둬야 할지도 모르고, 고객님들도 택배 온 것을 모르고 있다가 분실하는 경우도 참 많다고 합니다.

      일부 배송원들은 지연에 대한 페널티를 물지 않기 위해 배송하지도 않은 물건에 완료를 해서 고객님들이 택배를 잃어 버린게 아닌가 밤새 고민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저희들로서는 고객님들과 배송원들이 가진 이러한 어려움들을 해결해보기 위해 도입한 절차인데....
      고객님들은 마치 저희들을 개인정보를 훔쳐가는 도둑놈 취급을 하시니...
      정말 열심히 일해서 다른 사람에게 도움되겠구나 하고 만들었는데.... 너 도둑놈이지 하고 범죄자 취급을 하시니 왜 이짓을 하나 싶기도 하네요.

      저희가 구글에 개인정보가 다 있다고 말씀드린 건...
      그런 형편이다 보니 저희가 개인정보를 이용해서 뭔가를 할 유혹이 없다는 뜻입니다.
      국내 대표 택배조회 어플로서 당연히 그런 불법적인 일을 하지도 않고 할 의사도 없지만, 하려고 한다 해도 그런 정보를 어디다가 팔아먹을지 방법도 모르겠습니다.
      개인고객의 정보를 가득 담은 중국산 DB들이 마구 돌아다니는데...
      뭐하러 아무것도 없이 숫자만 나열된 저희 전화번호들이 필요할까요?

      저희가 이렇게 어플을 개선하고 노력하는 것은 기껏 간식비도 안되는 광고 때문이 아니라, 그래도 1등 어플이라는 자부심과 사명감으로 하는 일인데... 다들 이렇게만 생각하시니 참 유감스럽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저희는 고객님이 인증하신 전화번호를 절 대 고객 동의없이 제3자에게 광고 등의 목적으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파슬트레이스로 인해 개인정보유출 등의 문제를 겪으신다면 언제든지 개인정보보호센터(118)등에 신고를 해주시십시오.

      또한 개인정보 삭제를 원하시는 분은 개별적으로 전화번호를 적어서 메일을 주시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고객님을 식별하지 못하기 때문에 전화번호를 주셔야만 삭제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정보보 보호에 대해서 한가지 팁을 드립니다.

      안드로이드는 개방된 OS이므로 어플 설치 시점에서 고객님께서 어플에게 어떤 정보를 허용하는지를 꼼꼼히보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OS는 어플을 설치를 한다는게 그 어플에게 요청한 권한을 준다는 뜻이 됩니다.
      대부분의 고객님들은 이걸 안 살펴보시고 약관을 보시는데요...
      약관보다 더 중요한게 어플의 정보 이용권한입니다.
      (약관은 써놓고 안지키는 업체도 많지 않겠습니까???)
      일단 안드로이드 OS는 앱에서 고객님의 개인전화번호는 기본적으로 읽어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쁜 의도를 가진 어플이 마음만 먹으면 고객님 전화번호 가져가는 것 정도는 쥐도 새도 모르게 할 수 있답니다.
      전화번호만으로는 개인정보요건이 안되기 때문에 이렇게 만들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어쨌던 안드로이드 어플은 동의를 안받아도 고객님 전화번호를 읽을 수 있다는건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들처럼 욕을 먹더라도 동의라도 받으면 되는데... 대부분 그렇게 안하죠... ㅠㅠ)
      그리고 무심코 "연락처 데이터 읽기" 같은 항목이 있는 것을 모르고 그냥 동의를 하시면 친구의 연락처도 다 읽어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드로이드 OS의 특성상 고객님이 앱 설치시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개발자가 맘만 먹으면 고객님 정보 뿐만 아니라 고객님 주소록도 다 고객님 동의없이 마음대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건 최초 설치와 함께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백신으로도 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고객님께서 이런 모든 문제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를 원하시면 앱 설치시마다 꼼꼼하게 권한을 체크하셔야 하구요..
      아니면 아이폰을 쓰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가 되셨기 바랍니다..

  3. YoYo09 2012.11.16 18:46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업데이트후에 자동추적 기능으로
    경로변경시마다 푸시알람이 오는걸로 알고있는데(우체국택배로 등록)
    배송완료로 등록될때까지 단 한번도 푸시알람이 전혀 오질 않네요.

    기기는 옵티머스2X ICS 사용중입니다.
    왜 그러는건지 혹 전화번호 인증시에 문제가 있어서 인가요?

    설치될때 등록된 기기의 번호와 입력한 번호가 같으면 인증문자없이 자동등록되는게 맞나요?

    전 첨에 번호등록할때 기기에 등록된 번호 그대로 입력해도 문자인증번호를 받아야 완료가 되네요
    혹 이 인증문제로 푸시알람이 오지 않는건지?

    암튼 답변부탁드립니다.


    • 파슬트레이스 2012.11.19 11:59 신고  수정/삭제

      고객님.
      일단 배송목록에 등록된 항목에 대해서는 12개 택배사에 대해서 자동으로 푸시 알림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제휴택배사의 경우에는 전화번호 인증을 통해 자동으로 송장등록 및 푸시 알림까지 해드리고요.
      건데 우체국은 아직 제휴택배사는 아니므로 자동 송장등록은 안되었을테고...
      송장을 SMS나 수동으로 등록하셨으면... 자동으로 푸시 알림이 되었어야 하는데요..
      ㅠㅠ.

      일단 인증과정은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17일날 최신 버젼이 다시 업데이트 되었으니 한 번 더 해보시고 만약 계속해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저희들에게 메일로 문의주시면 꼭 해결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 bluemio00 2012.11.15 13:20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업데이트 이후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건의사항과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사용기종은 갤럭시s3 3g버전입니다.

    1. 건의사항
    네이버 체크아웃을 통해 물품을 구매하면 송장번호를 장문의 MMS에 넣어서 보내주는데 이럴때는 자동으로 송장번호가 입력이 되지않습니다.
    수동으로 입력하기를 눌러서 이전 문자함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해도 해당사항이 없다고 해서
    직접 MMS에서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해야 합니다.
    장문의 MMS경우에도 송장번호를 인식해서 자동으로 추가가 되게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2. 문의사항
    업데이트 이후에 송장번호를 조회해서 상태가 업데이트가 되면 알림을 통해서 알려주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럼 parcelTrace 프로그램 자체에서 계속 끊임없이 해당 송장번호 와 전화번호로 해당 택배사 홈페이지로 조회를 해서 변동사항이 나올때까지 하는건가요? 아니면 주기적으로 한시간 이런 타이밍으로 접속을해서 변동사항을 파악한 후에 다시 한시간이 지날동안 조회를 안하는 건가요?
    만약 계속 주기적으로 조회해서 변동사항을 체크하는건지 궁금합니다.

    좋은 프로그램 개발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파슬트레이스 2012.11.19 11:53 신고  수정/삭제

      문의에 감사드립니다.
      일단 MMS 문제는 SMS와 구조가 달라서 쉽지는 않네요.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ㅠ

      파슬트레이스가 갱신 정보를 가져오는 방법은...
      제휴 택배사의 경우에는 제휴 택배사에서 정보는 보내드는 것으로 정보를 갱신합니다.
      제휴 택배사가 아닌 경우에는 저희가 주기적으로 택배사의 서버에 접근하여 정보 갱신 상황을 살피고 있습니다.
      그 주기는 시간대에 따라서 다릅니다.
      낮에는 1시간~2시간 정도 간격이고요..
      밤 12시 이후에는 오전 6시까지는 정보갱신을 체크하지 않습니다.
      답변이 부족하면 메일로 추가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5. crispwind 2012.11.09 18:3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여쭤보고 싶은 게 있습니다.

    이번에 전화번호를 등록하도록 업데이트 되었는데, 푸시알림을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인가요?
    예전처럼 송장번호만으로는 알림 서비스가 아예 불가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설정에서 푸시알림을 켜고 끄는 항목이 없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만약 파슬트레이스를 사용하지 않게 되어 약관 동의 시 등록된 개인의 전화번호를 삭제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요청해야 하나요? 단순히 휴대폰에서 어플만 삭제한다고 파슬트레이스에서 저장하고 있는 전화번호가 자동으로 삭제되지는 않을 것 같아서요.

    감사합니다.

    • 파슬트레이스 2012.11.11 09:43 신고  수정/삭제

      문의에 감사드립니다.

      [전화번호를 받는 이유에 대해서]
      전화번호는 택배사와 쇼핑몰에서 고객님을 식별해서 자동으로 송장번호를 등록하고 푸시알림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송장번호가 자동으로 등록되면 SMS가 오지 않아도 자동으로 송장을 등록하고 배송알림을 해드리기 때문에 매우 편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송장 자동등록은 택배가 오는 것을 잊고 있다가 뒤늦게 분실을 하는 문제나 택배사칭 범죄 등을 예방하는 순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푸시알림은 택배사의 입장에서는 40자 제약이 있는 SMS보다 더 충실한 배송정보를 전달해드릴 수 있는 방안도 됩니다.

      물론 아직은 송장번호가 자동으로 등록되는 제휴 택배사가 많지는 않지만, 계속해서 제휴 택배사를 넓혀갈 예정이오니 지켜봐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개인정보 보호]
      아시다시피 저희가 제휴한 현대홈쇼핑 등과 택배사들은 다 대기업들입니다. 이들 회사와의 제휴를 위해서는 저희도 대기업 수준의 엄격한 개인정보보호 절차를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전화번호만으로는 개인정보의 구성요건이 되지 않지만, 그래도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고객님의 동의없이 절대로 제3자에게 광고 등의 목적으로 제공되지도 않습니다.

      [푸시알림 끄고 켜기]
      푸시알림을 끄고 켜는 기능은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 대신 알림방법을 Light로 해놓으면 해결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밤 12시부터 아침 6시까지는 알림을 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삭제]
      개인정보를 삭제하고 탈퇴하는 기능은 아직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이 기능은 업데이트를 통해 갖추어 나가겠습니다.

      사실 저희로서는 사용되지 않는 개인의 전화번호를 가지고 있어봤자 아무런 가치가 없습니다. DB 검색에 시간만 더 들어가니까요.
      오히려 저희 입장에서는 앱을 지운 사용자의 전화번호를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적극 찾아야 할 입장입니다.

      참고로 각 개인이 자기 전화번호로 구글 검색을 해보면 거의 전 국민의 전화번호가 다 나옵니다. 또한 저희가 어플 기획 단계에서 변호사에게 문의해본 결과 전화번호만으로는 개인정보라 볼 수가 없다고 하더군요. 따라서 개인으로서는 소중한 전화번호이지만 전화번호만으로는 상업적인 가치는 아무것도 없다고 보는 것 맞을 것 같습니다.

      당연히 저희는 고객님의 전화번호를 광고 등의 목적으로 이용하지도 않고 할 계획도 없지만, 설혹 이용하려해도 전국민의 전화번호가 온라인에 다 있는데 이것이 어떤 효용이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고객님의 택배가 어디에 있는지를 자동으로 알려드리기 위해서만 전화번호를 사용합니다. 파슬트레이스는 어떤 경우에도 고객의 동의없이 제3자 등에게 광고의 목적으로 전화번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crispwind 2012.11.11 16:16 신고  수정/삭제

      개인의 전화번호 보호에 이렇게 적극적임을 밝혀주신 데에다 친절하게 답변해주시니 다른 유사 어플보다 크게 안심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하지만 휴대전화의 번호는 문자라는 기능이 있어 누군가 보내면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문자 기능이 없는 집전화와는 크게 다릅니다. 번호를 맡겨 놓은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큰 개인정보로 느껴지는 것입니다. 이름과 주소 등이 결합되어 있지 않은 전화번호가 회사 측의 입장에서는 개인정보로서 가치나 의미가 없다고 해도 무차별 스팸을 하루에도 수차례 받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구글에서 검색되는 전화번호는 실제로 사용되지 않고 있는 휴면 전화번호도 많기 때문에 스팸 발송 업체들도 발송 비용을 줄이기 위해 걸러 사용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택배조회 등에 항시 이용되고 있는 휴대전화번호는 그야말로 살아있는 번호들입니다. 외부로 유출될 경우 연령, 성별 구분 없이 발송하는 스팸 발송 업체의 주요 소스가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댓글을 보니 단순히 앱을 지우는 것으로 자신의 전화번호가 함께 지워지는 것으로 알고 있는 사용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또 신뢰하고 있는 앱인 만큼 다른 기능의 업데이트보다도 개인정보 삭제를 손쉽게 하거나 요청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제휴 택배사에도 전화번호가 제공된다면 그쪽에 저장된 것도 함께 말이죠.

      다른 어떤 앱들보다 개인정보 보호에 힘쓰고 계신 것 같아 감사합니다.

    • 파슬트레이스 2012.11.11 22:45 신고  수정/삭제

      고객님의 좋은 의견을 깊이 새겨 정보 보호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하신 말씀을 보니 IT쪽을 잘 아시는 분 같아서 더욱 감사합니다.
      당연히 택배사 시스템과 저희 DB가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저희 DB에서 지우면 택배사 DB에서도 지워지게 되어 있습니다.
      다음 업데이트 때에는 꼭 탈퇴 기능을 넣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슬트레이스팀 올림



티스토리 툴바